인기 키워드       토르 2 다크 월드  |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   스타트렉 3  |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   스타워즈 에피소드 7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관리자

iOS7 정식 배포 시작! 업데이트 오류를 대비한 준비사항 총정리!iOS7 정식 배포 시작! 업데이트 오류를 대비한 준비사항 총정리!

Posted at 2013. 9. 19. 06:56 | Posted in IT & 컴퓨터

iOS7 정식 배포 시작! 업데이트 오류를 대비한 준비사항 총정리!

한국 시간 2013년 9월 19일 추석 당일 새벽 2시 기준으로 애플의 7세대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7이 드디어 정식 배포를 시작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마치 새 핸드폰을 사용하는 듯한 느낌이 충만한 iOS7의 업데이트 방법과 오류를 대비한 업데이트 준비사항을 총정리했다.

 

 

 

 

 

 1  비밀번호 해제

iOS7 업데이트가 2013년 9월 19일 새벽 2시를 기해서 동시다발적으로 시작됐지만, 업데이트 배포가 시작된 지 1시간도 지나지 않아 업데이트 오류가 실시간 검색어에 뜨면서 오류 공유 문의가 인터넷에 많이 등장했다. 완벽하게 대비를 해야 한다.

 

지난 개발자 버전 iOS 베타 버전 업데이트 당시에도 비밀번호를 설정한 상태에서 업데이트를 시도했다가 벽돌폰이 되었다는 사례가 많이 눈에 띄었다. 혹시 모르니 정식 버전 업데이트에도 반드시 비밀번호를 먼저 해제한 후 업데이트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자!

 

아이폰 비밀번호 해제 방법은 "설정 -> 일반 -> 암호잠금"으로 들어가서 기존 암호를 입력한 후 '암호 끄기'를 클릭 후, 다시 기존 암호를 입력하면 해제가 된다.

 

 

 


 

 2  와이파이 연결 후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iOS7 업데이트 때 무리하게 3g나 LTE 상태에서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실행하다 오류가 났다는 얘기도 많이 나오고 있는 바, 반드시 와이파이 상태의 안정적인 상태에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하자.  

 

 

 

와이파이, 플래시, 카메라 등을 원클릭으로 선택가능하게 바뀐 iOS7

 

 


 

 3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시 iOS 오류가 발생하면?

와이파이 상태에서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들어가서 업데이트 소프트웨어를 내려받을 때 'iOS7 오류'가 뜬다는 얘기도 많이 나왔다. 이 경우에는 홈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기기의 전원을 끈 후, 다시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사과 마크가 나오며 재부팅이 된 후에 에어플레인 모드로 설정해서 와이파이만 잡은 상태에서 업데이트를 시도하는 것을 권장한다.

 

에어플레인 모드 설정은 설정으로 들어가면 맨위 상단에 주홍색 비행기 마크와 함께 에어플레인 모드 표시가 보인다. 오른쪽으로 버튼을 끌어서 에어플레인 모드를 설정해주면 된다.

 

 

 

 


 

 4  아이튠즈를 이용한 업데이트 방법을 권장!

가장 안정적인 방법은 무선이 아닌 유선랜 상태에서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백업을 수행한 후 업데이트를 시도하는 것이다.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먼저 아이튠즈 버전이 최신 11.1.0 버전이 아닐 경우 업데이트를 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메시지를 따라 업데이트를 실행해주면 된다.

 

아이튠즈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으면 재부팅 후 아이튠즈 11.1.0 버전을 실행한 후 아이폰을 연결하면 "새로운 iPhone 소프트웨어 버전(7.0)을 사용할 수 있다"는 메시지와 함께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이냐는 질문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일단 취소를 눌러서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다.

 

이후 아이튠즈 왼쪽 창에서 장비 밑에 뜬 자기 아이폰에 오른쪽 클릭을 해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서 백업을 눌러 본인 아이폰을 백업해 놓는다.

 

그리고 백업이 완료되면, 아이튠즈 창에 있는 본인의 아이폰 정보 박스를 보면 대부분 iOS 6.1.4 라고 나와 있고, "새로운 버전의 iPhone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있을 것이다. 그 밑의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보관함으로 전송 어쩌고 나오는데 전송하고, "iTunes가 iOS 7.0(으)로 iPhone을 업데이트한 후에 Apple과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라는 창이 나오면 업데이트를 눌러 진행하면 된다.

 

 

 

 

이후 업데이트 과정에서 몇 번의 재부팅을 자동적으로 수행한 후 업데이트가 완료가 되면, 공간감이나 색감, 애니메이션과 모션 등이 완전히 바뀐 iOS7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화이트 아이폰 5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 아무런 오류 없이 원활하게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그럼 이제 바뀐 운영체제를 하나하나 눌러보며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나를 체감하며 새로운 iOS를 즐기면 될 듯합니다!

 

 

(기사 및 사진 출처=구글 이미지 검색)

스몰스크린 컴퓨터 & IT smallscreen2013@gmail.com

※ 저작권자 ⓒ 스몰스크린.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할리우드 라이징 스타, 최신 영화 뉴스! 무비캣의 시네마 월드

미드의 시작이자 끝! 할 수 있다! 미드 자막없이 보기!

책, 음악, 공연, 라이프 정보 사이트! 코코의 신나는 컬처 앤 라이프

축구, 야구 등등 스포츠 정보 사이트! 날두의 다이나믹 스포츠

 

블로그 관련글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